Home >

free_board_view
제목 아이디어 발명품 인터넷서 사세요..특허상품 쇼핑몰 '바이인벤션'개설
작성자 Admin 등록일 2004-11-02 조회수 1546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기술로 만들어진 특허상품을 클릭 한 번으로 손쉽게 구 입하세요"
한국발명진흥회(회장 박광태)가 특허청과 공동으로 특허상품 전용 인터넷 종합 쇼핑몰 "바이인벤션(www.buyinvention.com)"을 개설,28일부터 서비스에 나섰다 .

바이인벤션은 온라인을 통해 소비자와 특허상품을 개발한 국내 우수 중소.벤처 기업을 연결시켜 주기위한 것으로,자동차처럼 자동 변속되는 자전거,식품의 소 금함유량을 간편하게 측정하는 휴대용 염도계,건전지 없이 손잡이를 돌려 충전 하는 손전등,신고 걷기만 해도 살이 빠지는 다이어트 신발 등 3천여개의 특허상 품이 등록돼 있다.

발명진흥회는 2010년까지 모두 3만점의 발명품을 등록시킬 계획이다.

발명진흥회는 특허 실용신안 의장을 보유한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가입비 없이 무료로 상품을 바이인벤션에 등록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인터넷 거래에 따른 소비자 피해발생에 대비,구매건마다 "전자보증보험"을 발행하기로 했다.

민경탁 발명진흥회 상근부회장은 "그 동안 특허기술을 사업화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지 않아 우수한 특허상품이 사장돼 왔다"며 "바이인벤션이 특허기술의 상품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이전글과 다음글의 링크
이전글 대기업 보유한 '휴면 특허기술' 중기 활용사업 추진
다음글 충주 '네모사과' 특허 얻었다